제작하신 앱의 문의글은 앱 명칭을 기입해주셔야 확인이 빠릅니다.

푸쉬앱 문의드립니다.

jyhtemp123 3 622 2020.12.11 05:07

그누보드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하는 개발자입니다.

 

어플쪽은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푸쉬앱 구매시 그누보드(영카트)를 어플로(웹뷰로 보는) 제작해주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 구글스토어 등록까지 해주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제작 이후에 제가 홈페이지 수정을 기존처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에디터로 FTP접속을 하여 수정하거나 수정된 파일을 웹서버에 릴리즈)

2-2 : 홈페이지 소스코드는 어디에 올라가있나요? (웹서버?)

2-3 : APP소스코드는 어디에 올라가있나요?

2-4 : 앱소스는 비공개라고 하였는데 추후 앱을 고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5번질문과 관련됨)

 

​3. 웹을수정하면 바로 어플에도 반영되는지 궁금합니다.​ (어플은 단지 해당 홈페이지를 보여주는 개념이 맞나요?)​​

 

4. 플러그인과 앱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5. 추후 자체적으로 다른 언어(파이썬)를 통하여 어플 개발이 이어나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영상처리(컴퓨터비전) 관련 코드를 넣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ps.이 문의에 대한 답변이 제 메일로 자동으로 오지 않는다면 아래 메일로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webprogrammer@naver.com

Comments

최고관리자 2020.12.11 09:40
1. 신청시  요청하시면 올려드립니다.
2. 수정하셔도 됩니다. 다만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저희쪽으로 문의를 주시면 그 부분을 제작/업데이트 후 1달 이내일 경우(푸시앱의 소스상의 문제일 경우)에는 무상으로 해드리며, 이 이후에는 업데이트 비용을 받습니다.
2-2 홈페이지 소스가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플러그인이라면 컨텐츠몰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3 앱 소스는 드리지 않습니다. 판매또한 하지 않습니다.
2-4 고도화가 앱 기능의 추가일 경우에는 커스텀 비용이 발생하며, 현재는 커스텀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3. 홈페이지가 수정되면 앱 또한 수정 됩니다.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앱의 형식으로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앱은 홈페이지를 좀 더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고, 플러그인은 앱과 홈페이지를 연동하기 위함입니다.
5. 불가능합니다.
jyhtemp123 2020.12.11 17:17
1. 신청시  요청하시면 올려드립니다.
=>비용이 추가되나요?

'2-2 홈페이지 소스가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그누보드,영카드를 말합니다. 이 소스코드는 어디에 올라가나요? FTP어디로 접속하여 수정하나요??
최고관리자 2020.12.11 18:08
1. 비용추가는 없으나 앱을 업로드 하기 위해 구글의 개발자 계정에 대한 결제는 진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그누보드, 영카트 등의 설치는 직접 하셔야 하며, 코어 수정만 도와드립니다. 그누보드5 버전은 지원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내부에 커스텀이 많이 되어 있을 경우 그에 따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