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하신 앱의 문의글은 앱 명칭을 기입해주셔야 확인이 빠릅니다.

그누푸시앱 제작 문의드립니다~

상상 1 739 2020.09.15 14:49

안녕하세요,

 

그누보드로 커뮤니티 앱을 만들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제가 관련 지식이 없다보니 개발자님께 그누푸시앱 관련 몇가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1. 그누보드 나리야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나리야도 제작되는지요?

 

 

2. 서버는 AWS 라이트세일입니다. 보안인증서는 Let's Encrypt​ 무료 인증서로 인증하였구요.

 

무료인증서의 단점이 3개월마다 갱신을 해줘야하는데 저는 1개월마다 갱신이되게끔 만들어두었거든요.

 

보안인증서 갱신과 앱 오류의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3. 아마존 라이트세일 호스팅을 이용중입니다. 하드용량 및 트래픽 용량이 부족하여 인스턴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이럴경우 앱 오류와 상관관계가 있을지요?

 

 

4. 앱뷰형식의 앱에 애드롭 광고를 달면 애드몹이 정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뷰형태의 앱은 등록 취소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하는데요. (이건 카더라 입니다.^^; 개발자님께 어떤 상황인지 문의하고자 제가 들은 내용을 기술한 것입니다.)

 

그누푸시앱의 경우 이런 케이스가 발생되어 고객분들한테 연락온 게 있는지 여쭤봅니다.

 

 

5. 애드몹과 안드로이드 앱을 동시진행하고 싶은데요. 혹시 관리자에서 애드몹 광고를 온오프할 수 있을까요?

 

앱이 어느정도 성장할 때 까지는 광고를 오프해두고자 합니다. 그게 안된다면 애드몹은 어느정도 앱 활성화 후 추가로 개발해도 되는지요?

 

 

6. 마지막 질문입니다. ^^ 앱 개발 이후 한달이 지나면 업데이트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기 오류는 다 잡았다고 하는 가정하에

 

구글 정책이 변경되면 앱을 업데이트해야하는데 1년에 6번 이내로 업데이트한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물론 정확한 확답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대략적인 참고사항으로 문의 드립니다.

 

 

앱 개발을 준비하는 중에 고민거리가 생겨 많은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해부탁드리구요. 언제부터 제작 구매가 가능할런지요?

 

감사합니다.

 

 

 

Comments

최고관리자 2020.09.15 15:06
1. 나리야를 사용하시는 분이 아직 없어 그 부분에 대한 오류는 미지수입니다.
2, 3, 4.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정상 작동할 경우, 앱에서도 정상작동하므로 문제 없습니다. 아직 에드몹으로 문제가 된 경우는 없었습니다.
5. 가능합니다.
6. 평균적으로는 1년에 거의 2, 3번 정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