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앱제작 요청 게시판 글작성

최고관리자 3 2,219 2017.01.09 19:34

 

이제 GNU푸시앱 사이트에 오셔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시고 앱제작요청 게시판에 들어오셔서 글을 작성해주세요.

그러면 내용에 자동으로 나오는 부분의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0. 컨텐츠몰 구매번호 : 컨텐츠몰 구매번호를 적어주세요.

 

1. 도메인 : http://를 포함 Full 도메인 주소를 적어주세요. 예) http://gnupushapp.com/

 

2. 앱네임(App Name) : 앞서 정한 앱영문명칭을 적어주세요. 예) gnupushapp

 

3. 패키지명(도메인거꾸로+앱네임) : 자동으로 정해진 패키지명을 적어주세요. 예) com.gnupushapp.gnupushapp

 

4. 앱정식명칭(한글) : 앱설치할 때 앱아이콘 밑에 나올 앱정식명칭(한글 또는 영문)을 적어주세요. 예) GNU푸시앱

 

5. 앱정식명칭(영어) : 영어가 기본언어인 외국사람들이 설치했을 때 표시될 영문명칭도 적어주세요. 예) GNU Push App

  

6. 마스터패스워드 : 앞서 메모해두셨던 마스터패스워드값을 적어주세요. 마스터패스워드 값은 보안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절대로 바뀌면 안됩니다.

  

7. 애드몹 id(선택) : 애드몹을 사용하실 경우에만 광고단위 id와 앱 id값을 각각 적어주세요. 

 

광고단위 id :

앱 id :

 

전면 애드몹도 사용하시고자 하실 경우에는 언제 전면 애드몹이 뜨게 할 것인지와 더불어서 전면 애드몹의 광고단위 id값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

 

8. 앱파일 받을 이메일 주소 : (회원가입할 때 입력하셨던 이메일로 받기를 원하시면 따로 이메일주소를 적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9. 포트폴리오 공개 여부 : 포트폴리오 게시판에 앱을 공개하여 홍보할 수 있는지 여부를 적어주세요.

 

그리고 이와 더불어서 앞서 다운받으셨던 google-services.json파일과 아이콘 배경화면 파일들을 첨부파일로 올려주셔야 하며, 가이드화면 사용하실 경우는 가이드화면 이미지와 함께 사용요청해주셔야 합니다(별도 비용 추가).

 

그리고 지도에서 현재위치를 가져오는 기능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별도로 말씀해주시면 기능 넣어드립니다.

 

이렇게 필요한 정보들을 다 입력하시고 글을 등록해주세요.

 

앱제작요청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면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그날 밤에 작업하여 그 다음날 보내드립니다. (주문이 밀려있을 때는 다소 시간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앱제작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꼭 GNU푸시앱을 설치해주셔서 바로바로 댓글로 의논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카카오톡 링크 사용 기능에 대한 부분 추가
-- 해당 내용은 faq에도 동일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1) 카카오톡 개발자 회원가입 및 앱 생성

 

https://developers.kakao.com/

 

여기로 가셔서 회원가입 해주세요.

 

※ 만일 카카오톡 소셜로그인을 사용중이어서 이미 개발자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앱 생성 부분은 안 하셔도 됩니다.

 

해당 앱으로 들어가셔서 앱정보의 설정을 클릭하시고...

 

kakao1.png

 

kakao2.png

 

(중요~~~~)

 

여기서 네이티브 앱 키 내용을 카피해놓습니다. 이 값을 저에게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플랫폼 추가해서 안드로이드 추가해줍니다. 

 

kakao3.png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추가해주신 후, 패키지명, 마켓 url, 그리고 해시키 값은 임의의 값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아래 값을 넣어주세요.

 

yQcTpO+vzXipuPN3SjRLG/Csvf4=

 

어차피 구글 플레이에 앱을 등록한 후에 다시 해시키값을 받아서 수정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앱 배포가 된 후에 저에게 연락주시면 최종 해시키값을 드릴 것입니다. 그걸로 다시 수정작업해주시면 됩니다.

 



 

Comments

홈플랜 2020.05.28 17:20
컨텐츠몰 구매번호는 어디서 볼수 있나요.
최고관리자 2020.05.29 09:45
컨텐츠몰의 마이컨텐츠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볼빵빵오춘기 2023.03.21 10:36
궁금한 것이 있어 글 남깁니다. 6. 마스터패스워드는 앱등록할려는 사이트의 마스터 계정과 비밀번호를 전달하면 되는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