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패키지명 정하기 

최고관리자 0 1,975 2017.01.09 18:15

 

앱을 만드시기 위해서는 먼저 앱의 패키지명이 정해져야 합니다. 앱 패키지명이란 앱의 고유명칭이라고 볼 수 있는데, 보통 com.naver.naverapp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를 기준으로 앞에 com.naver부분은 도메인을 거꾸로 한 것이고 가장 뒤에 있는 naverapp 부분은 앱네임입니다. 앱네임은 반드시 영문이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앱네임을 android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면 여러가지로 혼란이 있을 수 있으니 이왕이면 도메인부분을 반복해서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 도메인이 gnupushapp.com이면 앱네임을 gnupushapp이라고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도메인 명이 http://www.naver.co.kr/이면 http:// 와 www를 빼고 남은 naver.co.kr를 거꾸로 하면 kr.co.naver이 되고, 만일 앱네임(Application name)이 naverapp일 경우 패키지명은 자동으로 kr.co.naver.naverapp이 됩니다.

 

피해야할 패키지명 : 앱네임을 android 이런식으로 하시면 안 됩니다. 예) kr.co.naver.android (X)

피해야할 패키지명2 : 앱네임을 적지 않고 도메인만으로 패키지명을 만들면 안 됩니다. 예) ko.co.naver (X)

 

따라서 자신이 만들 앱네임만 정해지면 패키지명은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여기서 정해진 패키지명은 앱제작하는 동안 계속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이것 역시 따로 메모장에 복사해둡니다.

 

패키지명 정하기가 끝이 났습니다. 아직 갈길이 멉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Comments